호밥의 TIstory

안녕하세요! 호밥입니다.

혹시 친구들과 특정 맵을 하고 싶은데 맵이 적용 안돼서 당황하신 적 있으신가요?

그래서 오늘은 마인크래프트 맵 적용법을 가져와 봤습니다.


 

 

우선 인터넷에서 마인크래프트 맵을 다운 받아야합니다.

(주의사항:버전에 맞는 맵 다운로드하기.)

이런 식으로 첨부파일을 클릭해주시고 내 PC 저장을 눌러주세요.

 

 

 

폴더 열기를 누르신 후 파일을 더블클릭하여 압축 풀기를 해주세요!

 

 

 

 

이런 식으로 원하는 파일에 압출을 풀어주세요.

저는 쉽게 하기 위해 바탕화면에 압축 풀었습니다.

 

 

 

 

윈도 키를 눌러주시고 % appdata% 를 검색해주셔서 들어가 주세요!

 

 

 

이 파일에 들어가 주시면 가장 위에. minecraft가 있을 것입니다.

마인크래프트 파일 안에 들어가주세요.

 

 

 

 

마인크래프트 파일안에 들어가시면 여러 가지 파일이 있는데 그중에 saves 파일에 들어가 주세요!

 

 

 

 

saves 파일에 들어가시게 되면 안에 비어있을 수도 있고 파일이 있을수도 있습니다.

그런 거 상관없이 아까 바탕화면에 다운로드하신 맵 파일 있죠? 그걸 saves 파일에 넣어 주시면 됩니다.

이런 식으로 해주시면 됩니다.

 

 

 

 

다음 싱글 플레이에 들어가시면!!??

 

 

 

 

이렇게 맵 파일이 존재합니다 ㅎㅎ

 

 

 

 

이렇게 맵이 잘 열립니다 ㅎㅎ

이런 식으로 친구들과 서버를 열어서 재밌게 플레이해주시면 됩니다.

서버 여는 법은 전에 작성한 게시물에 있으니까 참고해주세요 ㅎㅎ.

 

 


이상으로 호밥의 탈출 맵 적용 법이었습니다.

참고로 저는 이분의 탈출 맵을 적용해 봤습니다 ㅎㅎ

호밥의 포스팅을 끝내도록 하겠습니다.

제 글이 도움되셧다면 구독과 공감 한번씩 부탁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